아시아경제
두산건설, 1167가구 대단지 '두산위브더제니스센트럴 원주' 분양
두산건설은 강원도 원주시 원동 일원에서 '두산위브더제니스센트럴 원주'를 분양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4층, 14개동, 전용면적 29~84㎡ 총 116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위치한 원주시는 다양한 공기업들이 입지해 지속적으로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곳이다. 단지는 한국관광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등이 있는 원주혁신도시와 가깝고 주변에 원주시청,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 등이 있다. 아울러 도보 통학 가능한 거리에 명륜초, 원주여중, 원주중·고 등이 있고 연세대 원주의과대학, 원주시립중앙도서관 등도 가깝다.
서울경제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 전국 무순위 청약 접수 21일 마감
두산건설(대표이사 권경훈 회장)이 강원도 원주시 원동 일원에 공급하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가 공식 청약 일정을 마치고 미계약분에 대한 전국 무순위 청약접수가 21일 마감된다. 전국 무순위 청약접수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청약 자격은 주택 소유, 청약통장 가입여부, 거주지역, 세대주 여부에 상관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국토일보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 9월 20일(화)~21일(수) 전국 무순위 청약 접수
두산건설(대표이사 권경훈 회장)이 강원도 원주시 원동 일원에 공급하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가 공식 청약 일정을 마치고 미계약분에 대한 전국 무순위 청약접수가 9월 20일(화)부터 21일(수)까지 2일간 진행된다. 전국 무순위 청약접수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청약 자격은 주택 소유, 청약통장 가입여부, 거주지역, 세대주 여부에 상관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아시아경제
두산건설㈜, 1,000가구 이상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
분양 시장에서 대단지 아파트 불패신화는 이어지고 있다. 1,000가 넘는 대단지 아파트는 단지 규모만큼 부대시설 및 조경이 잘 갖춰져 있고, 주로 대형 건설사들의 브랜드 아파트로 들어서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실제로 대단지 아파트는 상대적으로 거래량이 많아 환금성이 좋고, 인근 단지 대비 시세 상승폭도 높다. 때문에 대단지 아파트들은 지역 집값을 선도하는 대장주 아파트로 자리 잡는 경우도 대다수다.
이투데이
수요 꾸준한 대단지 아파트…집값 더 오르고, 관리비도 저렴
1000가구 이상 대단지 아파트의 집값 상승률이 소규모 단지보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주거 환경도 중소 규모 단지보다 좋아 시장 내 수요가 꾸준할 것으로 전망된다. 15일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 분석 기준 1000가구 이상 아파트 가격은 3년 새 53.32%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1500가구 이상 단지 가격 상승률도 52.69%를 나타냈다. 반면 같은 기간 300가구 미만 소규모 단지는 42% 오른 것으로 확인됐다.
파이낸셜뉴스
두산건설, 1,000가구 이상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
분양 시장에서 대단지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그야말로 ‘불패신화’다. 1,000가 넘는 대단지 아파트는 단지 규모만큼 부대시설 및 조경이 잘 갖춰져 있고, 주로 대형 건설사들의 브랜드 아파트로 들어서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대단지 아파트는 상대적으로 거래량이 많아 환금성이 좋고, 인근 단지 대비 시세 상승폭도 높다. 때문에 대단지 아파트들은 지역 집값을 선도하는 대장주 아파트로 자리 잡는 경우도 대다수다.